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임신 8개월 차에 진입하는 내무부장관님께서 요즘 눈밑 떨림이 잦으셔서 게 비슷한 걸 드셔야겠다는 어명을 내리셔서 어디를 가볼까 하다가 매일 출퇴근 길에 구경만 했지 한 번도 방문해 보지 않은 게살 요릿집을 방문하였습니다.

 

광주 석거정

상호명: 석거정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영업, 브레이크 타임 16:00~17:00, 매월 셋째 월요일은 휴무

상호 위치 : 광주광역시 광산구 고봉로 258번 길 17-13

 

광주 석거정 메뉴

이곳은 꽃게살 비빔밥도 엄청 맛있다고 잘 알려져 있지만 해물칼국수 역시 맛집인 걸로 SNS에 정평이 나있는 맛집 중의 맛집이라고 합니다.

원래 계획대로 마음 흔들리지 않고 꽃게살 비빔밥 2인(1인 12,0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

 

광주 석거정 내부 모습
광주 석거정 내부 모습

내부는 대략 20~30 명 정도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으며, 안쪽으로 미닫이 문을 열면 별도의 예약 손님이 앉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던 날이 12월 1일 수요일, 평일에 퇴근 시간대였는데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손님은 저희가 다였습니다 ㅎㅎ....

 

광주 석거정

가게 한편에 붙어진 원산지 표시에는 바지락과 백생합을 제외한 나머지는 전부 국내산이었는데요~

저희가 먹을 꽃게가 제일 중요했기 때문에 나름 안심이 되었던 부분인 듯합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해시태그+ 인증샷을 게재한 업로드 게시물을 직원에게 확인받으면 음료수 1병을 무료로 주시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계십니다.

 

광주 석거정

제일 먼저 기본으로 나온 바지락 국입니다.

바로 먹을 수 있는 건 아니고 스토브에 한번 끓여주면 바지락들이 쩍쩍 입을 벌리는데 그때가 먹을 수 있는 신호를 알려주는 때입니다.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몸이 녹는 느낌이어서 너무 좋았으며 아마 퇴근길만 아니었다면 소주를 한잔 깠을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광주 석거정

바지락 국이 나오고 나서 얼마 안 되어 속속들이 밑반찬과 메인 음식들이 줄지어 나와서 테이블 한상이 빈 공간이 부족할 정도로 가득 차 버렸습니다.

 

광주 석거정

게 발라먹기 세상 귀찮은 게 솔직히 현실인데, 이렇게 딱 살만 발라진 양념 게살을 보니까 마음이 평온 해진달까요.

 

광주 석거정

저건 돌솥밥은 아니고 스테인리스 찐 솥밥이라고 하는 게 맞을까요?

여하튼 김 모락모락 나는 밥을 열심히 퍼서 비빔 나물에 투하해서 열심히 비벼주고 열심히 본식을 먹는 동안 빈 스테인리스 솥밥에는 물을 부어서 누룽지를 만들어 줍니다.

개인적으로 비빔밥 밑 속재료에 김가루가 한가득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광주 석거정

게살 한가득 푹 떠서 비빔밥과 한 몸이 되기 전의 저 자태가 너무 고와서 한 장

 

광주 석거정

딱히 고추장을 풀지 않았는데도 게살 자체의 양념 때문에 너무 맛난 색깔을 갖게 된 꽃게살 비빔밥의 완성!

 

광주 석거정

그냥 막 퍼먹어도 너무 맛있지만 이렇게 마른김에 싸 먹는 것 또한 밸런스가 좋습니다.

퍽퍽한 김 안에서 촉촉한 게살 밥이 엉키는 맛이랄까요?

 

광주 석거정

나름 열심히 먹는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비빔밥에 비비고도 남아버린 게살을 누룽지에 한 움큼 퍼서 먹는 것이야 말로 석거정이라는 공간에서 부릴 수 있는 최고의 사치 아닌 사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광주 석거정

식후 나와서 석거정 앞마당에 있는 소나무 한그루가 이뻐서 한 컷!

 

석거정 내돈내산!

여러분 올해 가시기 전에 광주의 "석거정"에서 꽃게살 비빔밥 한 번 꼭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