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날이 추울 때는 역시 뜨끈한 마라탕 한 그릇 - 마라중심

 

벌써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건지 전국적으로 영하권의 날씨가 시작되었습니다.

특히나 저녁에는 정말 입이 돌아갈 것 같은 추위가 느껴질 정도로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따뜻한 국물이 절실한 법이죠

그래서 이번에 광주 수완지구에 새롭게 생긴 신상 마라탕 식당인 "마라중심" 이라는 가게를 갔습니다.

 

수완지구 마라중심

상호명 : 마라중심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라스트 오더 : 21:00

상호 위치 : 광주광역시 장신로 147번 길 5-8 101호

 

이곳은 수완지구 토박이 분들은 아마 잘 아실 건데

골목길 양쪽 불법주차 차량 진입도 어렵고 주차도 어려우니 살짝 멀리 차를 놔두고 오던지 걸어오는 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수완지구 마라중심
수완지구 마라중심
수완지구 마라중심

신상 가게답게 굉장히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와 거리두기에 최적화된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식당입니다.

 

수완지구 마라중심

마라탕 가게답게 메인 요리는 마라탕(최소 주문금액 7천 원), 마라샹궈(최소 주문금액 15,000원)가 있으며 그 외 꿔바로우나 계란볶음밥 정도로 메뉴가 간단해서 주문 때 적어도 고민할 필요는 없어서 좋은 듯합니다.

 

수완지구 마라중심

마라중심의 마라탕의 매운 단계를 총 0단계부터 3단계까지 있으며

매운맛을 즐기는 마니아들을 위한 추가 소스(라유, 마유)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완지구 마라중심

기본 반찬인 김치와 단무지 외 마라탕이나 마라샹궈에 첨가할 소스들도 이쁘게 잘 정렬되어 있습니다.

 

 

수완지구 마라중심
수완지구 마라중심

제가 그래도 1년에 한두 번씩 정도는 마라탕을 먹으러 가는 편인데 다른 유명 마라탕 체인들도 마라탕 속재료 들을 한껏 준비해 놓습니다만 이곳은 그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제 기억에 50여 가지는 되었던 듯합니다.

근데 좋다고 막 이것저것 집어넣다 보면 지갑에 빵꾸가 나게 되는 거 아시죠? ^^....

그리고 이곳은 고기,완자,꼬치류는 추가 비용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수완지구 마라중심

마라탕은 개인적으로 고기류보다는 야채류를 많이 넣어주는 것이 오히려 육수를 더 진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더 좋다고 생각해서 야채를 듬뿍듬뿍 넣어줍시다.

 

수완지구 마라중심

신규 개점 이벤트로 원래는 한 테이블당 한 캔씩만 서비스로 주시는데 저 말고 내무부장관님이 이쁘시다고 하나 더 받았습니다. 사장님 복 많이 받으세요~

 

수완지구 마라중심

저희는 맵찔이여서 0단계 순한 맛의 국물은 약간 사골곰탕에 약간의 다진 양념을 푼 듯한 비주얼을 띱니다.

국물이 한강 같아 보여도 저 안에 들어있는 숨겨진 내용물은 정말 많은 거 다들 아시죠?

 

수완지구 마라중심
수완지구 마라중심
수완지구 마라중심

어떻게 떠서 먹어도 그때그때마다 제 그릇에 담기는 내용물이 다른 점이

바로 마라탕을 먹을 때의 장점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다른 마라탕 체인점과 비교해서 국물이 땅콩버터크림 맛이 거의 나지 않고 오히려 담백한 맛이 큽니다.

그리고 0단계 맛이긴 하지만 아주 약간은 매운맛이 살짝 감돌기는 하는데 그 정도가 진라면 순한 맛 정도 됩니다.

 

근데 먹다 보니 내용물을 다 먹고 아래 가라앉아 있던 국물이 점점 줄어들면서 그 안에 있는 짠맛이 점점 느껴지기 때문에 처음에 먹기 전부터 잘 저어서 점점 먹어가던지 아니면 남은 국물이 조금 남았을 때는 나트륨 걱정되시면 좀 남기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수완지구 마라중심 내돈내산!

마라탕은 제법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긴 한데 저는 제 입맛에 맞아서

이번에도 새로운 가게를 개발하게 되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