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요일별로 다른 떡을 맛볼 수 있는 달 잔기지떡!

 

갑자기 내무부장관님께서 여기 떡집은 꼭 먹어야겠다고 어느 날 갑자기 큰 선언을 하셔서

결국 제가 기쁜 마음으로 셔틀을 하였습니다.(유부남의 최소 셔틀비를 정부는 보장하라)

 

달 잔기지떡 광주 본점

상호명 : 달 잔기지떡

영업시간 : 월~금, 09:30~18:00 , 토요일만 09:30~16:00 , 일요일은 휴무

상호 위치 : 광주광역시 광산구 임방울대로 215번 길 5-2

 

여기는 얼마나 유명한지 예약을 안 하면 떡을 받을 수가 없는 곳이라고 하더군요.

 

달 잔기지떡 광주 본점

여기는 요일별로 사장님이 만드시는 떡이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달 잔기지떡 요일별 메뉴

제가 "달 잔기지떡"을 방문한 요일이 금요일이어서 옥수수 떡으로 색깔 없이 50알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달 잔기지떡 광주 본점

가게 정문을 열자마자 바로 앞에 저렇게 빵을 신시간으로 찌는 부엌이 보이는데 궁금해서 안을 구경하고는 싶었으나 코로나도 있고 괜히 남의 사업장에 기웃거리는 건 실례가 되는 듯해서 그냥 참았네요 ㅋ

 

달 잔기지떡 광주 본점

혹시라도 떡을 바로 취식하는 게 아닌 보관 후 조리과정이 필요한 필요한 손님들을 위해서 모든 경우의 수에 해당하는 조리 예를 잘 정리해서 한쪽 유리 벽에 오와 열을 맞춰서 잘 붙여두셨더라고요 ㅋ

 

달 잔기지떡 광주 본점

저 종이박스 위에 있는 비닐로 싸인 떡들은 전부 사장님이 한 번씩 맛보라고 덤으로 주신 서비스입니다.

사장님 손이 크셔도 너무 크신 게 사업이 아주 크게 번창하실 듯합니다.

 

달 잔기지떡 광주 본점

집으로 들고 온 이쁘게 포장된 박스입니다.

이건 집에서 먹어도 좋고 지인 등에게 선물하기에도 정말 좋은 듯하다고 느껴지네요.

 

 

달 잔기지떡 광주 본점

포장상자를 딱 열어보니 떡 특유의 쌀 빚은 내와 참기름 향이 확 나면서 식욕을 돋 구어 주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달 잔기지떡 광주 본점

택배 수령 절차나 제품 수령 후 맛있게 취식하는 방법들과 더불어 제품 보관 사항 등을 이쁘게 매뉴얼로

작성해서 동봉해 주십니다.

 

달 잔기지떡 옥수수 떡 50알

비닐을 다 벗겨내자 참기름 + 옥수수 냄새가 확 풍겨 오면서 노란 자태를 뽐내는 옥수수 떡 50알을 볼 수 있습니다.

옛날에 초등학교 때 한 번씩 하굣길에 병아리 파시던 분들이 생각나는 그런 비주얼입니다.

 

달 잔기지떡 옥수수 떡 50알

노란 옥수수 알갱이가 마치 초코칩 쿠키에 박힌 초코칩 마냥 쏙쏙 박혀있는 게 좀 귀엽습니다.

약간 마가렛트가 떠오르는 것 같기도 한데 근데 또 반질반질한 게 윤기 있는 쫀득함이 기대됩니다.

 

달 잔기지떡 옥수수 떡 50알

이게 찢을 때 약간 제대로 반을 못 갈라서 그렇지 안에 들어있는 팥은 그래도 제법 양이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딱 저만큼의 팥이 딱 떡의 본연의 맛을 해치지도 않고 정말 좋았습니다.

떡의 부풀어 오름은 딱 쫀득쫀득한 정도를 잘 표현한 만큼이나 부들부들한 맛이었고 중간중간 씹히는 옥수수 알갱이가 입에 거슬리는 식감이 느껴지지 않게끔 은근슬쩍 묻어가는 조화가 입안에서 느껴지는 게 좋았습니다.

 

달 잔기지떡 내돈내산!

전 솔직히 아무 기대도 안 하고 먹은 편이었는데 정말 의외로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50알 씩이나 되는데 가격이 14,000원 밖에 안 하니 혜자로움도 같이 챙길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요일별 떡을 다 먹어봐야 할 의무가 남은 듯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