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대형 마트 휴무일 일일이 검색하지 말고 스마트 폰으로 간단하게 확인하기

 

이거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이 주변에 제법 있어서 포스팅 거리로 삼으려고 계획만 하고 있다가,

오늘 한번 포스팅합니다.

 

대부분의 주부님들이나 혹은 대형마트를 찾으시는 분들이 대형마트의 법정 휴무일을 정확히 알기 위해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서 찾아보는 경우가 대다수일 겁니다.

근데 이런 식으로 검색을 하려면 스마트폰이든 PC든 일단 인터넷 브라우저를 켜야 하고 내가 가려는 지점의 휴무일을 올려놓은 포스팅을 찾는 등의 번거로운 수고를 좀 해야 하는 게 사실입니다.

 

근데 스마트폰에 있는 내비게이션 앱이 이런 수고를 단 몇 초 만에 해결해 줍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플레이

저는 개인적으로 카카오 내비를 사용중에 있어서 카카오내비를 예로 드는 겁니다.

제가 알기로는 T map도 이 기능을 지원하는 걸로 알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냥 내비 어플을 실행시킨 후에 가시고자 하는 위치의 대형마트 아무거나 검색을 해줍시다.

 

카카오내비 이미지캡쳐

첫 번째 예시로 홈플러스 광주 하남점을 검색해 보니 중간에 휴무일이 표시가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내비 이미지캡쳐

두 번째로 이마트 광산점 역시 검색을 해보니 휴무일을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내비 이미지캡쳐

마지막으로 롯데마트 역시 검색을 하니 위의 다른 대형마트들처럼 휴무일이 바로 나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잘 써먹으시는데 제 주변에는 마트를 안 다니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그런가...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생활 꿀팁은 아니고 그냥 인생 미세먼지 팁으로 알아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코스트코는 별도로 휴무일과 관련된 결과가 검색되지 않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