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우유 만드는 회사에서 만드는 치즈육포의 맛은 어떨까?

 

이 제품도 사실 2021년, 즉 작년에 먹어놓고 후기 쓴다는 게 까맣게 잊고 있다가 오늘 문득 핸드폰의 사진 갤러리를 돌려보다가 발견하게 되어서 늦은 포스팅을 올려 봅니다.

 

저녁 퇴근길에 내무부장관님과 함께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시커먼 색의 포장상자와 완벽하게 대비되는 빨간색 치즈육포가 제 눈에 띄어서 맛이 궁금해서 "서울우유 치즈육포" 한 상자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서울우유 치즈육포

당시 구매 영수증 사진을 안 찍어 놔서 가격대는 기억이 나지 않으나 인터넷 주문 가격대가 최소 2천 원대 초반에서 많게는 4천 원대 중반대까지 가격이 분포되어 있으니 매장 가격대는 그 사이안에 들어가는 가격이었을 듯합니다.

 

내용량물은 60g에 호주산 쇠고기플레인 치즈가 포함되어 있네요.

설도라는 부위가 어디인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소 궁둥이 살을 "설도"라고 부르는데 엉덩이 살이나 항문 살이라고 부르기에는 적합하지 않아서 붙은 이름이라고 하는군요.

설도 부위가 질긴 편이라서 주로 육포 등으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서울우유 치즈육포

총 내용량은 60g에 칼로리는 220 kcal인데 역시 육포다운 칼로리인데 치즈를 생각하면 좀 적은 편인 듯합니다.

 

서울우유 치즈육포

종이 포장 상자를 벗겨내면 이렇게 안에 회색 포장지가 한 겹 더 내용물을 감싸고 있습니다.

서울우유 마크를 보니 약간 모양새가 옛날에 탈지분유가 생각나는 디자인 같기도 하네요.

 

서울우유 치즈육포

집 냉장고에 굴러다니던 Tiger 맥주 한 캔과 먹어보았습니다.

내용물은 저게 다는 아니고 일부만 살짝 꺼내서 찍은 사진입니다.

육포 중간중간에 플레인 치즈 알갱이가 박혀 있는 모양새의 육포인데 냉장고에 있던걸 그냥 바로 꺼내 먹어서 그런지 약간 치즈의 찐득한 맛보다는 무미건조함이 느껴져서 약간 아쉬웠습니다.

미리 다 잘려서 넣어져 있기 때문에 손으로 찢어먹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좀 아쉬울 듯합니다.

 

제 개인적인 주관으로는 맛이 없지도 맛이 막 특별하지도 않은 soso 한 맛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