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알면 속 쓰릴지도 모를 구글 애드센스 CPC 단가의 세상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한 광고비용으로 저같이 하루하루 용돈벌이(사실 티 끝 모아...) 하시는

블로거들이 제법 많은 시대입니다.

본직 말고도 N잡을 넘어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지 않으면 살아남기가 힘든 세상이 된 게 참 야속하네요.

그래도 열심히 해야겠지요?

 

광고단가 중에 "CPC"라는 개념이 있다는건 거의 대부분의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알고 계실 겁니다.

 

Mikael Blomkvist  님의 사진, 출처:  Pexels

 

CPC : Cost Per Click

즉, 배너광고 1회 클릭당 지불하는 광고비용의 개념으로 광고주가 광고대행업체에 광고를 위탁하고 광고대행업체는 광고가 최대한 효율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연관성 있는 사이트나 개인 블로그 등에 노출을 시킴으로써 마케팅의 효과는 물론 광고효과의 측정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는 마케팅 방식의 하나입니다.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블로거 분들은 애드센스를 걸어 놓고 그냥 기도 메타를 통해서 하루 수익이 많이 나길 기도하지만 고수익을 창출하려는 블로거들은 이러한 CPC 단가를 분석해서 질 좋고 단가가 높은 포스팅 주제만 찾아서 포스팅 활동을 하는 경우도 다반사라고 합니다.

 

저도 이제까지 구글 애드센스 CPC 단가를 어디서 확인하는지 몰라서 내버려두었다가 오늘 처음으로 CPC 단가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게 돼서 포스팅해봤습니다.

 

1단계 구글애드센스 접속

일단은 본인의 구글 애드센스 아이디가 연동된 계정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 후 보이는 좌측 메뉴바 중 "보고서"라는 탭을 클릭해 줍시다.

 

2단계 측정항목 메뉴진입

"보고서" 탭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뭔가 어지러운 그래프들이 눈앞에 보이실 건데 저희는 CPC 단가를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그래프 중앙 위쯤에 있는 저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줍시다.

 

3단계 측정항목 선택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면 위와 같은 "측정항목 선택"이라는 팝업 메뉴가 하나 활성화됩니다.

여기서 본인이 보고자 하는 메뉴만 골라서 보는 게 가능하며 우리는 CPC 단가를 확인해야 하니, "CPC"라는 글자 앞의 체크박스를 클릭해 줍시다.

 

메뉴바 위치는 선택 가능!

※ 참고로 선택한 항목들은 우측 창에서 결과 창에서 보일 순서를 지정할 수 있답니다.

 

CPC 두둥등장

저는 창을 일부 가려 놨습니다만, 적용을 누르면 위와 같이 일별 CPC 단가가 보이는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저는 정말 낮더라고요 ㅋㅋㅋㅋ...

 

CPC 단가를 올리기 위해서는 결국 단가가 높은 포스팅 주제 거리를 노려야 하는데 이런 주제들은 대부분 전문적인 지식을 요하면서 별개로 이러한 고가의 CPC 단가 주제만을 노리는 블로거들도 많아서 판단은 개인의 몫인 듯합니다.

 

저는 그냥 꾸준히 해보려고 하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