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추천 먹거리 코스

 

※본 포스팅은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이 담겨 있으므로,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압 주의※

 

코로나 19가 장기화가 되어감에 따라 사람이 몰리는 곳으로 가는 것이 자연적으로 꺼려지는 건 요즘의 현대인들에게는 필수적인 절차로 바뀐 듯합니다.

비록 사람들이 제 생각보다는 많았지만 조심히 다녀와본 "전주 한옥마을"에서 먹었었던 제 입맛에 아주 괜찮았던 음식점 &먹거리 투어를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전주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은 특히나 관광특화단지이나 보니 정말 수많은 먹거리가 즐비한 곳입니다.

 

전주한옥마을 - 불꼬챙이

제가 첫 번째로 들린 가게는 "불꼬챙이" 입니다.

첫술부터 배불러버리면 이후의 먹거리들을 충분히 음미할 수 없기 때문에 가벼운 스타트를 해보았습니다.

이곳은 제가 예전에 포스팅했던 송정리 시장에 있는 "불꼬챙이"와 똑같이 삼뚱이를 팔고 있었습니다.

물론 이것 말고도 여러 종류의 꼬치류의 음식과 약간의 마실거리도 팔고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불꼬챙이

삼뚱이는 대패삼겹살에 안에 숙주나물을 푸짐하게 넣고 돌돌 말아서 그 바깥에 양념을 바르고 구워서 먹는 음식입니다.

삼뚱이의 기본 베이스는 이미 위와 같이 준비가 되어 있고 손님이 주문하면 바로 양념을 바로 구워주기 때문에 상당히 빨리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전주한옥마을 - 불꼬챙이

주문을 하면 바로 저렇게 코 앞에서 사장님의 현란한 불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불꼬챙이

갓 만들어진 따끈따끈한 삼뚱이입니다.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잘라서 주시는 센스를 엿볼 수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불꼬챙이

속이 정말 꽉 차 있었고 양념 + 불맛이 제대로 살아서 너무 맛나게 먹었습니다.

솔직히 하나 더 먹고 싶었는데 다음 코스들을 위해서 딱 한 줄만 먹고 걸음을 옮겼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임실치즈원조닭꼬치

제가 두 번째로 방문한 먹거리 음식점은 이름은 정말 길지만 "임실치즈원조닭꼬치" 입니다.

여기는 그냥 멀리서부터 지나가는데 기다리는 사람들 줄이 정말 길어서 딱 봐도 맛집 같아 보였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임실치즈원조닭꼬치

이곳은 가게 이름이 말해주듯이, 닭꼬치를 구워서 파는 곳인데 미리 초벌로 구워진 닭꼬치들을 손님이 주문을 넣으면 위에 치즈를 올려주던지 아니면 기본으로 주던지 둘 중에 하나를 내어줍니다.

원래 염통 꼬지도 파는데 이날 먹어보고 싶어서 직원한테 물어보니 이제 염통 꼬지는 안 한다고 해서 닭꼬치만 먹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임실치즈원조닭꼬치

기다리는 사람 줄이 정말 길어서 옆에서 열심히 초벌 구워지는 걸 보면서 기다릴 수 있습니다 ^^

 

전주한옥마을 - 임실치즈원조닭꼬치

제가 요 근래 닭꼬치를 안 먹어서 잘 모르겠는데 정말 아주 긴 닭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 초벌 된 닭꼬치에 불맛 입히고 치즈 올리고 그 위에 또 양념 입혀서 주는데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임실치즈원조닭꼬치

두께도 정말 두툼하고 맛은 뭐 두말하면 입이 아플 듯합니다 ㅋ

너무 길어서 꼬챙이가 목을 지르기 너무 쉬운 구조라서 옆으로 잘 뜯어먹는 게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어서 모든 게 다 이해가 되는 닭꼬치입니다.

너무 중독되는 맛이라 포스팅을 하는 지금도 생각이 나네요.

 

백둘기?

혼자 유유히 인파 속을 걸어가는 백(?)둘기 한 장 찍어줬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에는 정말 닭둘기들 많더라고요. ㅋㅋㅋ

 

전주한옥마을 - 다우랑

세 번째로 방문한 먹거리는 "다우랑"이라는 수제 만두집입니다.

여기도 가게 밖에서 봤을 때는 몰랐는데 안에 보니까 사람이 가득 차 있어서 맛집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다우랑

메뉴에서 딱 봐도 알 수 있듯이 정말 수많은 수제만두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다우랑

가게를 들어가서 좌측으로는 진열된 만두를 쭉 보고 고를 수 있게 되어 있고 우측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자리 몇 개가 놓여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적으로 양쪽으로 사람이 가득 차게 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다우랑

식신 서비스에서 보증하는 1 스타 레스토랑 인증서를 걸고 장사를 하시는 걸 보면 역시나

여기도 맛집입니다.

 

전주한옥마을 - 다우랑

실물 메뉴가 막상 눈앞에 닥치니까 또다시 결정장애가 와서 고르느라 정말 혼났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다우랑

"다우랑"에서 만원 이상의 만두를 구매 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를 달아주고 이를 직원에게 보여주면 만두 낱개 하나를 무료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다우랑

군대 PX가 떠오르는 느낌이지만 식어버린 만두를 가게 안쪽에 마련된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만두를 덥혀 먹을 수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다우랑

저희가 포장해온 총 다섯 종류의 만두입니다.

어디 펼쳐놓고 먹을 수가 없어서 그냥 이대로 밖에 나와서 먹었습니다 ㅋㅋㅋ.

근데 저희만 그런 게 아니고 대부분 이 만두가게에서 나오신 분들은 다들 노상 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ㅋ

 

전주한옥마을 - 다우랑

저랑 내무부장관님 두 명의 입맛에 솔직히 제일 맛있었던 메뉴는 "새우만두"였습니다.

이게 그냥 흔하디 흔한 새우만두가 아니라 정말 속도 알차고 꽉 찬 내용물이 너무 맘에 들고

입으로 씹었을 때 흘러내리는 그런 내용물이 아니라 씹는 식감이 입안에서 오래 머무는 게 너무 좋은 만두였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다우랑

다음에 만약 전주 한옥마을에 "다우랑"에 또 간다면 이 새우만두는 꼭 다시 먹을 겁니다.

 

전주한옥마을 - 다우랑

어느 정도 배가 찬 듯 하지만 열심히 뽈뽈뽈 돌아 다녔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소화가 되기 때문에 계속 배에 넣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인 게 전주 한옥마을 투어 같습니다.

 

 

각설하고 네 번째로 방문한 먹거리는 "삼백 호떡"이라는 호떡집입니다.

 

전주한옥마을 - 다우랑

여기는 메뉴가 딱 2개밖에 없습니다.

찰흑미 호떡찹쌀호떡 딱 2종류만 파시는데 은근히 사람들이 계속 한두 명씩 오는 신기한 곳이었습니다.

저희도 궁금해서 찹쌀호떡 하나 주문해 봤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다우랑

먹기 좋게 잘라서 주시는 센스도 좋으시고 사장님 웃으시는 모습이 너무 좋으시더라고요.

찹쌀 베이스라서 그런가 호떡이 정말 쫀득했고 꿀도 달달해서 좋았는데 갓 만든 호떡이라 하마터면 입천장 다 까질 뻔 한건 조금 흠이었습니다 ㅋㅋㅋ

다들 뜨거운 호떡은 식혀먹는 미덕을 가져보세요~

 

전주한옥마을 - 소복

마지막 먹거리 투어의 대미를 장식하는 가게는 "소복"이라는 디저트 가게입니다.

더 이상 배가 차서 이 이상은 못 먹겠더라고요 ㅋ

 

전주한옥마을 - 소복

관광지답게 약간은 가격이 느껴지는 디저트 카페이긴 했지만 그래도 또 언제 와보겠냐는 마음에

"소복 인절미 아이스볼" 하나 주문해 봤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소복

"소복" 가게 내부는 이런 느낌인데 여기도 앉을자리가 없을 정도로 만석이라서 그냥 가게 밖에 있는 야외 테이블에서 제품을 받고 나와서 먹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소복

쟁반에 아주 기다란 스푼 두 개와 함께 담겨 나온 "소복 인절미 아이스볼"입니다.

 

전주한옥마을 - 소복

크기가 진짜 한입거리처럼 앙증맞게 생겼습니다.

그 와중에 엉덩이가 보이는 듯해서 한 장 찍어 줬습니다 ㅋ

이거 정말 이가 시릴 정도로 차가워서 먹느라 정말 고생했는데 맛은 또 기가 막히게 맛있더라고요.

콩가루+인절미+찹쌀떡 조각의 조합의 디저트가 가져다주는 행복함은 포만감을 잊게 만들 정도로 충분한 디저트 끝판왕 조합이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 소복

밑에 가라앉아 있는 액체 같은 거의 정체는 정확하진 않지만 엿같은 느낌이었는데 여기다가 찍어먹으니까 달달함이 더 배가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이렇게 하루 만에 다섯 군데의 먹거리를 섭렵한 하루의 포스팅을 마무리지어 보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주관이 많이 들어가 있는 듯 하지만 이러한 코스로 드시면 아마 거진 "전주 한옥마을"에서 먹어야 할 필수 먹거리 코스는 얼추 맞지 않을까 싶네요.

 

마무리로 누가 썼는지는 몰라도 애주가분들을 위한 시 한 장 올려놓고 가겠습니다~ ㅋㅋ

 

전주한옥마을 - 술타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