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본 포스팅에 앞서 이번 제품 리뷰는 홈앤컴 회사로부터 단 1원도 안 받은 순수 내돈내산임을 알립니다.

 

저희 부부의 아이의 출산이 내년에 3월 정도라서 이것저것 애기 용품을 하나씩 구매해서 집에 구비하고 있는 중인데 오늘은 그중에 애기의 기저귀 내지는 옷 종류를 간단하게 분류 및 정리할 수 있는 정리함을 하나 구매 및 직접 조립해 본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홈앤컴 - 4단5단 기저귀 정리함 아기 용품 바구니 아기옷 정리 정돈 신생아 옷 트롤러 수납장

네이버 스토어에서 홈앤컴 이라는 곳에서 구매한 4단&5단 아기 옷+기저귀 정리용 이동식 수납함입니다.

4단은 43,400원이며, 저희가 구매한 5단은 그보다 1만 원이 더 추가된 금액인 53,400원에 구매를 하였으며 택배비는 추가 별도로 붙었습니다.

 

택배는 늘 사람을 설레이게 하지요

예상은 했지만 정말 거대한 사이즈의 택배가 집으로 도착했습니다.

사뭇 이 거대한 택배를 옮기시면서 속으로 욕을 하셨을지도 모를 택배원 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외관 이상 무

택배를 받으면서 사뭇 내부 제품이 암만 해도 플라스틱과 가벼운 스틸 프레임으로 되었을 듯해서 파손이 되었거나 등의 걱정이 되어서 바로 열어 보았지만 다행히도 그런 외관의 문제는 없었습니다.

 

홈앤컴 - 4단5단 기저귀 정리함 아기 용품 바구니 아기옷 정리 정돈 신생아 옷 트롤러 수납장 구성품

구성품은 상기와 같이 내부 프레임 조립체들과 바구니 함들과 일부 소켓 볼트들 외 조립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홈앤컴 - 4단5단 기저귀 정리함 아기 용품 바구니 아기옷 정리 정돈 신생아 옷 트롤러 수납장 조립설명서

어렸을 때 학교 앞 문방구에서 파는 장난감 조립 정도 해봤다면 쉽게 조립할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의 설명이기 때문에 조립에 대한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홈앤컴 - 4단5단 기저귀 정리함 아기 용품 바구니 아기옷 정리 정돈 신생아 옷 트롤러 수납장 조립과정

가운데 서랍장의 메인 뼈대가 되는 프레임을 먼저 조립 후, 양쪽의 이동식 프레임에 바퀴를 달아주면 사실상 공정의 70%가 끝나는 부분입니다.

 

홈앤컴 - 4단5단 기저귀 정리함 아기 용품 바구니 아기옷 정리 정돈 신생아 옷 트롤러 수납장 조립과정

가운데 서랍장의 메인 뼈대를 한쪽으로 눕히고 위에 이동식 프레임을 잠깐 올려놓고 고정용 렌츠 볼트를 돌려서 잠가 주면 아주 간편하게 작업을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반대편도 똑같이 조립을 해주면 되는 부분이며 참고로 전체 뼈대가 스틸 파이프로 되어 있어서 육각 렌츠로 돌리면 스틸 파이프 자체가 계속 변형이 되면서 잠가지게 되니 대충 잠가졌다 싶으면 더 안 잠그는 게 좋아 보일 듯합니다.

 

홈앤컴 - 4단5단 기저귀 정리함 아기 용품 바구니 아기옷 정리 정돈 신생아 옷 트롤러 수납장 메인 뼈대 조립 완료

여기까지 하면 메인 공정의 95%가 끝난 상황입니다.

너무 쉽죠?

다만 각 뼈대가 렌츠 볼트로 고정되다 보니 이렇게 세우게 되면 다리가 살짝씩 뜨게 되니까 그때는 손으로 전체적으로 힘을 주면서 살살 뼈대를 돌리면서 평행을 맞춰줘야 합니다.

 

조립완성!

마지막에 각 수납함에 손잡이를 볼트로 돌려서 달아주고 수납함들을 집어넣어준 후 맨 위에 거치대용 판을 얹어 주면 조립이 완료됩니다.

택배 옮기고 각 파츠 빼내면서 블로그 업로드용 사진 찍으면서 조립을 해서 전체적인 시간은 40~50분 정도 걸렸을 듯합니다.

조립도 간편하고 무게도 가볍고 수납도 용이하게 할 수 있어서 꼭 애기 용품용 아니더라도 이런 거는 집에 하나 정도 있으면 짐 정리 간단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