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을 듯한데

카카오톡에는 "나와의 채팅"이란 훌륭한 온라인+오프라인 메모장 기능이 있습니다.

저도 일상생활에 필요한 메모나 업무용으로 기록할 정보들을 여기다가 임시로 기록해놓고 매일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계속 기록만 하니까 점점 채팅방의 용량은 늘어가고 정리도 못하니 중구난방으로 어질러진 느낌이라서 영 베기가 싫은 게 단점입니다.

 

카톡 초창기 버전에는 대화창 내용을 지우는 게 안됐는데 이제는 모바일 앱 버전이나 PC버전이나 둘 다 나와의 채팅을 비울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미세먼지 팁이지만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 "나와의 채팅" 대화 목록 정리법

 

※포스팅에 사용된 모바일 버전 빌드는 9.5.2입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 나와의 채팅 정리법

△ 모바일 카카오톡 실행 후 나와의 채팅에 들어간 뒤 우측 상단의 3개의 선이 있는 메뉴바를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 나와의 채팅 정리법

△ 메뉴바를 누르면 뜨는 슬라이드 팝업창의 우측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인 설정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 나와의 채팅 정리법

△ 채팅방 설정으로 들어와 지면 가운데 있는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클릭하면 채팅창이 아주 말끔히 정리가 됩니다.

 

 

▶ 카카오톡 PC 버전 "나와의 채팅" 대화 목록 정리법

 

※포스팅에 사용된 PC 버전 빌드는 3.3.3.2924입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나와의 채팅 정리법

△ 카카오톡 PC 버전 실행 후 나와의 채팅에 들어간 뒤, 우측 상단에 3개의 선이 있는 메뉴바를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나와의 채팅 정리법

△ 메뉴바 클릭 후 팝업으로 뜨는 사이드 메뉴 중 "대화 내용" ▶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클릭하면 채팅창이 초기화됩니다.

 

모바일이든 PC버전이든 한쪽을 대화 내용 삭제했을 시 양쪽 다 반영이 되면 편하겠지만 혹시 모를 불상사를 위해서 아마 별도로 지우게 한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대화 내용을 초기화시키기 전 꼭 대화 내용을 별도로 내보내던지 혹은 백업을 하시고 진행하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