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비가 추적추적 내리던 어느 날 뭔가 먹고 싶기는 한데 소화가 잘되는 무언가를 먹고 싶다고 둘이 머리를 맞대고 열심히 검색을 하다가 광주광역시 동구 쪽에 할머님의 푸짐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는 보리밥 전문집이 있다고 해서 비를 뚫고 차를 몰아서 가봤습니다.

 

광주광역시 동구에 있는 할머니 보리밥

상호명 : 할머니보리밥

위치 : 광주광역시 동구 경양로 372 (산수동)

 

가게 위치가 골목길에 위치해 있다 보니 주차를 하기가 상당히 애매합니다.

불법 주정차를 막기 위해서 도로의 한쪽을 전부 차단봉으로 박아놨으며 차단봉이 박힌 한쪽 도로는 도로 일대가 전면 주차금지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사진에서 보이는 한쪽 도로에만 차량을 임시 주차할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립산수도서관 주차장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가게 바로 아래쪽으로 조금만 가면 광주시립 산수도서관의 주차장이 보여서 딱히 외부인의 주차를 금지하거나 주차료를 받지 않아서 저희는 여기다가 밥 먹는 동안만 잠시 주차를 하였습니다.

 

할머니보리밥 내부#1
할머니 보리밥 내부#2
할머니 보리밥 내부#3

할머니 보리밥의 가게 내부 모습은 어렸을 때 시골에 가면 볼 수 있는 가게들의 흔하면서 추억 돋는 친근한 모습입니다.

 

 

가게 내부에서 손을 씻을 수 있습니다.

가게 내부에 이렇게 손을 씻을 수 있는 간이 세면대가 비치되어 있는 게 특이하다면 특이합니다.

 

할머니 보리밥 메뉴

할머니 보리밥의 메뉴판을 보면 보리밥 전문점답게 보리밥이 1 빠 외에 아주 약간의 추가 메뉴가 가능하며 특이하게 짱뚱어탕이 이 집의 또 다른 시그니쳐 메뉴라는 걸 여기 와서 알게 됐습니다.

 

저희는 원래 계획대로 보리밥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할머니보리밥 - 보리밥 2인

딱 봐도 한 상차림이 딱하고 나옵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장조림, 콩나물무침, 오징어무침 외에 보리밥에 비벼먹을 수 있는 기타 밑재료로 9가지에 김치까지 더하면 10가지가 나오며 참고로 가운데에 있는 제육볶음은 별도로 시키는 메뉴가 아닌 보리밥을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메뉴입니다.

결국 기본찬 3개 보리밥에 곁들여지는 반찬 11가지 총 14 가지의 반찬이 나오며 더불어서 쌈채소와 된장국에 청국장이 곁들여져 있는 국이 나옵니다.

 

보리밥 비율 실화인가요?

사진이 스테인리스 그릇의 반사 때문에 좀 일그러져 나오긴 했는데 보리밥 비율이 정말 장난이 아닌 걸 알 수 있으며 더불어서 저 양도 상당히 많습니다.

 

보리밥 세팅중

저는 항상 보리밥을 비빌 때는 모든 반찬을 고르게 적당히 넣는걸 좋아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

 

비빔밥 세팅 완료

사진에는 없지만 보리밥 비빔의 마지막 화룡정점인 참기름까지 넣어 줬습니다~

맛 설명이 필요하진 않을 듯합니다 ㅎㅎ.

 

청국장 된장국도 찐한 맛이 정말 일품이었고 기본찬이었던 제육볶음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오랜만에 시골 할머니가 해주는 느낌의 보리비빔밥을 너무 배부르고 너무 맛나게 먹었습니다.

 

할머니보리밥 - 짱뚱어탕

가게에 있던 저희 말고 일부 다른 손님들은 짱뚱어탕을 드시길래 포장이 된다는 사장님의 말씀이 있으셔서 짱뚱어탕 하나도 포장해와서 먹어 봤습니다.

추어탕같이 짱뚱어를 뼈째갈아서 양념을 넣고 끓인 국인데 텁텁한 느낌도 없고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이 느껴져서 이것도 남김없이 이틀 만에 다 해치워 버렸습니다.

 

할머니보리밥 내돈내산!

오랜만에 느끼는 시골의 향수와 더불어서 맛있는 보리밥 상차림 때문에 건강한 점심시간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