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다이소는 빈손으로 가서 적어도 한 손에는 뭔가 하나 정도씩은 들고 나오는 게 국룰인듯 합니다.

이번에 들고 나온 제품은 다이소표 "원터치 가스토치"입니다.

다이소 원터치 가스토치

요즘 캠핑장 등에 가면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그 가스토치가 맞겠습니다.

대부분 고기 등에 마지막 불맛을 입히는데 이만한 제품이 없는데 유튜브 요리 채널이나 캠핑 채널에서도 이런 가스토치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게 멋져 보여서 이 참에 저도 하나 장만해 보았습니다.

5천 원이면 그래도 정말 싸게 잘 산듯 한 가격이라고 여겨집니다.

 

다이소 원터치 가스토치

제품 포장지 뒷면에는 사용방법과 주의 사항 등이 기재되어 있으므로 꼭 사용 전 정독을 해줍시다.

 

다이소 부탄가스

원터치 가스토치를 사용하기 위해서 부탄가스를 구매하려고 봤는데 다이소에 3개들 입 3천 원으로 팔고 있는 걸 보고 바로 짚어버렸습니다.

제 돈 주고 부탄가스를 구매해본 적이 없어서 정말 이렇게 싼 건지 처음 알았습니다.

다이소 원터치 가스토치 장착하기

다이소 원터치 가스토치는 장착하는 방법이 매우 간편합니다.

부탄가스의 뚜껑을 개봉한 후 부탄가스의 입구의 파인 홈과 원터치 가스토치의 튀어나온 홈을 서로 맞물려서 결합을 한 상태에서 원터치 가스토치의 노란색 몸통 부분을 그냥 살짝 돌려주면 아주 쉽게 결합이 됩니다.

 

다이소 원터치 가스토치 장착 완료

결합이 제대로 됐다면 이제 원터치 가스토치의 검은색 가스 조절 스위치를 살짝 돌려주면 가스가 새는 소리가 나는데 이 상태에서 불을 붙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 화재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꼭 가스토치 사용 전, 후에 충분한 환기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 한번 사용한 가스토치의 화구 파이프 부분의 온도가 굉장히 뜨거우므로 화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이소 원터치 가스토치 사용법

불이 붙어야 하는 게 정상이기 때문에 절대 겁을 먹지 말고 불이 붙을 때까지 잠시 대기를 해주면 위의 영상과 같이 시퍼런 불꽃이 강력한 소리와 함께 붙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부탄가스를 처음 사용할 때는 안에 있는 가스가 액화되어 불이 잘 붙지 않을 수도 있으니 사용 전 최대한 많이 흔들어 주고 나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토치의 불을 끌 때는 뒤에 달린 검은색 가스 조절 스위치를 돌려서 가스를 잠그면 바로 불이 꺼집니다.

 

이제 토치가 잘 작동하는 걸 봤으니까 시운전 한번 해봐야겠죠?

 

그래서 모셨습니다.

새우머리 버터구이 두둥등장

토치를 살짝 예열해 주는 동안 부엌 한 켠에서는 전날 저녁에 먹다 남은 잘라 놓은 새우 머리를 버터에 잘 볶아 놨습니다.

이제 다이소 원터치 가스토치가 대미를 장식해야 할 차례인 듯입니다.

 

다이소 원터치 가스토치 시연회(?)

가스 밸브 조절을 잘하는 게 관건인 듯합니다.

조금만 연다고 열었는데 정말 맹렬한 기세로 나와서 맛난 새우 머리를 다 태울 뻔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유닛인 파이어뱃의 마음을 조금은 알 듯했습니다.

 

다이소 원터치 가스토치로 다시 환골탈태한 새우머리 버터구이

원래 음식이 조금 살짝 태운 듯해야 식감도 살고 풍미도 더 끌어올려지는 법입니다.

확실히 토치가 없었으면 이런 맛 가게 가서 큰돈 주고 사 먹어야 맛 볼수 있을 텐데 집에서 이렇게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건 참 좋은 듯합니다.

집이 아니더라도 나중에 가족끼리 캠핑을 간다던지 지인들과 바비큐 파티라도 하게 된다면 이런 토치 하나쯤은 구비해 두면 여러모로 쓸 일이 많을 듯하다고 생각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