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지난 티스토리 저품질 이슈가 해결된 지 얼마나 됐다고 이번엔 애드센스 측에서 문제 알림을 띄워줬습니다.

 

이미지 출처 : 애드센스 정책센터

알림의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 정책센터로 들어가 보니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이라는 상태 관련 페이지 문제가 확인됩니다.

 

크롤러라는 게 일종의 검색순위 집계를 위해서 끊임없이 사이트 봇(bot)이 해당 웹페이지들의 색인을 추가하는 작업을 하는 것을 칭하는 것인데 그 색인 추가 절차가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누락 혹은 삭제가 되어 제 티스토리 해당 페이지가 집계가 안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해당되는 문제의 페이지는 이것인데...

 

https://dailypattern.tistory.com/m/357

 

푸라닭치킨 - 순살매드갈릭 으로 추석 연휴 마무으리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2021년도의 추석 연휴도 끝나 버렸습니다. 여러분들은 연휴 마무리 잘들 하셨나요? 저는 코로나 때문에 어디 가지도 못하고 주구장창 특선영화랑 넷플릭스로 동굴 속 곰

dailypattern.tistory.com

제가 몇일전인 추석 연휴 기간이었던 9월 23일 날 발행했던 푸라닭 관련의 거의 최신 포스팅인데 이상하게 모바일 페이지가 문제가 되는 듯합니다.

 

일단은 해결을 위해서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을 방문해 줍시다.

 

이미지 출처 : 구글서치콘솔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그러하듯이

저 역시 블로그 개설하고 얼마 안돼서 구글 서치 콘솔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기등록시켜 놨었습니다.

 

해당의 문제 되는 URL 주소를 구글 서치 콘솔 내에서 검색해보니 해당 페이지의 URL은 존재하나 그 해당 URL이 구글 내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다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페이지 노출과 검색을 위한 색인 생성 허용 여부에 ""라는 결과가 있으니 우측 상단에 있는 "색인 생성 요청"을 눌러 줍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서치콘솔

색인 생성 요청이 정상적으로 추가되었으며 별다른 문제가 없다는 전제하에 짧으면 1주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

혹시 크롤러 문제 관련으로 골머리 앓고 있으신 분 계시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