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알듯이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는 방대한 검색 결과를 단 시간 안에 얻을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는 브라우저입니다.(물론 그만큼 리소를 많이 잡아먹는 게 단점이긴 합니다만...)

 

그리고 크롬브라우저의 장점 중에 하나로 간간히 잘 써먹고 있는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구글 이미지 검색(google image search)입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블로그용 이미지를 찾는다던지 비슷한 이미지를 필요로 할때마다 정말 요긴하게 잘 쓰고 있는 기능인데 이게 몇 년 전부터 혜성같이 등장한 "핀터레스트=Pinterest"라는 신성 사이트가 등장해서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나오는 모든 이미지를 전부 핀터레스트를 통해서 볼 수 있도록 청소기처럼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Pinterest

 

 

일각에서는 중구난방한 구글의 이미지 검색 결과 대신에 웹상의 수 많은 이미지를 서버화 하고 이미지를 깔끔하게 정렬하여 제공하는  Pinterest의 서비스를 반기시는 분들도 분명 적진 않지만 저같이 그때그때 단순하게 한두 장의 이미지를 급하게 찾는 유저한테는 구글에서 찾은 이미지를 Pinterest에 가입해서 퍼가야 하는 현실이 너무 싫어서 오히려 이미지 검색을 하는데 이걸 우회해서 하느라고 더 시간이 걸리곤 했습니다.

 

그리고 어느 개발자가 이러한 불편함을 겪는 유저들의 마음을 대변했는지 크롬확장프로그램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 시에 Pinterest의 검색 결과를 자동으로 걸러내 주는 앱을 개발해 줬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no-pinterest-results/odgmkhgpjabofenjcinopoocomeaepej?utm_source=chrome-ntp-icon

 

No Pinterest Results

Blocks Google search results from Pinterest

chrome.google.com

애드온 이름은 "No Pinterest Result" 이며, 일반 설치 프로그램이 아닌 크롬 확장 애드온으로 붙일 수 있는 앱입니다. 

만약 링크가 제대로 안되면 크롬 웹 스토어에서 No Pinterest Result 를 검색하면 됩니다.

 

이미지 출처 : Chrome 웹 스토어
크롬 확장 프로그램 관리창

Chrome에 추가를 하게되면 위와 같이 확장 프로그램에 No Pnterest Result가 등록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확장프로그램 등록으로 인해 편한 검색 결과 다이렉트로 얻을 수 있어서 좋을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