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한테 있어서 8월 15일은 35년 간의 치욕의 일제 치하에서 벗어난 기념비적인 날이면서

동시에

일본한테는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천조국의 리틀보이(Little boy)와 팻맨(Fat man)을 선물 받고

세계 2차 대전의 종전을 알리는 종전조서를 일본 천황이 친히 낭독한 역사적인 날이었습니다.

 

그리고 1945년 8월 9일은 일본 나가사키 지역에 리틀 보이라는 플루토늄 폭탄이 떨어진 날이었죠.

 

이미지 출처 : 주일본독일대사관 공식 트위터 계정

그리고 올해인 2021년 8월 9일 주일본 독일대사관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 위와 같은 트윗이 하나 올라옵니다.

 

내용인즉슨,

 

1945년 8월 9일,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이 투하되고 3일이 되는 날 새로운 원자폭탄이 나가사키의 거리를 괴멸시켰습니다.
우리는 오늘 희생된 수십만 명의 사람들을 추모합니다.
피폭자 분들에게 있어 원자폭탄의 투하는 인간이 초래한 재앙에 의하여 지금까지도 그 피해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걸 본 수많은 일본 내 트위터 사용 유저들은 열심히 좋아요 버튼을 눌러줬고

 

이에 대해 주일본 독일대사관은 아래와 같은 추가 트윗으로 화답하게 됩니다.

 

이미지 출처 : 주일본독일대사관 공식 트위터 계정

그 화답이란 것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섬과 나가사키는 핵전쟁의 광기를 말해주는 상징적인 존재이며 그것의 발단은 독일과 일본의 민족주의와 군국주의에 의해 시작된 전쟁이었습니다.
오늘 맞은 나가사키의 원폭 일은 핵무기 없는 세상을 위한 노력 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우리에게 상기시켜주는 날이기도 합니다.
# 나가사키 원폭

그리고 이 트윗에 게거품을 물고 일본 트위터리안들이 "잘못된 기록이다", "헛소리다" 등등의 답글 등을 달게 되면서 댓글이 폭발 중인 상황으로 계속 대치중인데 언제까지 가려나 궁금하네요.

 

졸렬한 일본한테 해줄말은 이것 뿐인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