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사실 태어나서 회사 입사 전까지는 양탕이란 음식은 그저 나이 드신 노인분들이 보양식으로 드시는 그런 류의 음식이다 라는 생각 때문에 접해볼 생각조차 없다가,

회사 입사 이후 같은 회사 이사님이 출장지에서 국밥을 좋아한다면 너도 먹을 수 있을거다 해서 처음 접했던 이후, 1년에 한 번 정도씩은 먹는 음식입니다.

 

금정양탕

상호명 : 금정양탕

위치 : 광주광역시 광산구 임곡로 677

 

살짝 위치는 광주 하남산단의 외진 곳에 있습니다.

 

가게를 방문했던 시간이 이번 대체공휴일이었던 10월 4일인 월요일의 대략 19시쯤 되는 시간이었는데 가게 도착 후 사장님께 조심히 영업 언제까지 하시냐고 여쭤보니 20시 반 정도까지는 하신다고 하셔서 다행히도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금정양탕 가게내부 모습

금정양탕의 가게 내부 모습은 흔한 음식점의 모습 딱 그 정도입니다.

 

금정양탕 메뉴

메뉴는 양탕과 수육이 전부입니다.

아무래도 일반 식사류가 아닌 보양식 같은 음식이다 보니 좀 가격대가 있는 편입니다.

 

금정양탕 기본반찬

금정양탕의 기본 반찬은 이렇게 나옵니다.

사장님께 여쭤보질 못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맨 우측 접시에 담긴 간 같은 부위가 조금 담겨 나오는데 쫀득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금정양탕 양탕 1인

양탕 1그릇 14,000원의 비주얼입니다.

이때 배고프다고 저거 찍고 안에 한번 더 찍는다는 걸 잊어버렸습니다... ㅠ

보시는 바와 같이 부추 한가득에 들깨가루가 엄청 들어가 있어서 약간 오리탕 같이 걸쭉하게 먹는 게 포인트입니다.

양고기는 쫀득하다기보다는 담백한 맛으로 먹는데 예전에는 고기의 잡내가 없었는데 이날은 이상하게 좀 잡내가 났었긴 했었습니다만 그래도 못 먹을 정도는 아니라서 남김없이 다 먹었습니다.

 

약간 걸쭉한 거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들깻가루 좀 걷어 내시고 고추다대기를 달라고 하면 주시니까 그거를 좀 넣어서 얼큰하게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입이 좀 짧은 편에 가까워서 그냥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만 일반 양탕은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고기가 좀 부족하게 느껴질 수 도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내돈내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