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바람의 나라 : 연"에서는 캐릭터 레벨이 각각 50과 80에 도달하면 일일 한정 레이드인 "메마른 숲의 권속(쉬움, 어려움)" 이른바 "람쥐왕 레이드"를 돌 수 있으며, 주요 클리어 보상은 경험치와 금전 그리고 레이드 장비를 만드는데 필요한 필수 재료인 "영혼의 파편" , 레이드 보상 장비를 바로 얻을 수 있는 "숲의 권속(혹은 군주) 장비 상자" , 레이드 보상 장비를 제작하는데 쓰이는 필수 제작 도안인 "숲의 권속(혹은 군주) 장비 도안" 등이 메인입니다.

 

50 레벨은 "쉬움" , 80 레벨은 "어려움" 플레이 가능

 "메마른 숲의 권속(쉬움)" 난이도를 플레이 할때는 본인의 캐릭터의 직업에 맞는 장비 도안과 장비를 직접 지급해 주지만 "메마른 숲의 권속(어려움)" 난이도부터는 4개의 직업과 성별에 관련한 숲의 군주 장비가 랜덤으로 지급이 됩니다. 예를 들어 본인의 플레이 캐릭터가 남성 도사 캐릭터이지만 랜덤으로 나오는 까닭에 운이 없다면 여성 도적 캐릭터의 장비가 지급될 수도 있다는 소리입니다.

 

도안이나 상자를 얻었다고 해서 본인 캐릭터 직업의 장비가 100% 나오지는 않는다.

 

 

 레이드를 돌아서 한번만에 본인이 원하는 부위의 장비가 바로 나와준다면 정말 좋겠지만 4개 직업군에 2개의 성별의 랜덤 조합에 때문에 본인이 키우는 캐릭터에 맞는 장비가 맞춰지는 건 의외로 시간이 좀 걸리는 법입니다. 그래서 존재하는 게 바로 레이드 장비의 "장비 변환"입니다. 

 

 그나마 레이드를 돌때 한방에 도안이 나와준다면 제작이라도 할 수 있지만, 타직업의 장비가 나온다면 이미 얻어버린 타직업의 레이드 장비와 영혼의 파편 20개를 바치면 "투구"와 "갑옷"에 한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가 키우는 도사 캐릭에 한정해서 설명을 드리면 기존 레이드 장비 제작을 통해서 "숲의 군주 도적 투구"를 얻은 상황이었으나 이 장비 템을 제 도사 캐릭터의 장비 파츠에 맞는 "숲의 군주 도사 투구"로 변환하는 과정을 진행할 수 있어서 변환을 진행해 봤습니다. 다행히도 변환 성공률은 100%이며 제작 시간은 1시간 반이어서 자동 전투를 켜놓고 다른 것 좀 하다가 결과물을 받았습니다. 혹시 라도 이 기다리는 시간을 기다릴 수 없으신 분은 캐쉬템인 "붉은 보석"을 사용해서 바로 결과물을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타 직업의 레이드 장비를 "숲의 군주 도사 투구"로 변환하였습니다. 이렇게 변환한 숲의 군주 레이드 장비는 진' 아이템으로 아이템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충분한 영혼의 파편(50개), 상급철(9개), 상급천(6개), 상급가죽(12개)이 있다면 70% 확률의 성공률로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전 이미 앞 차례에서 2번이나 진' 업그레이드 실패하여 영혼의 파편이 바닥이 나서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당분간 영혼의 파편 수급을 위해서 레이드를 꾸준히 돌고 거기서 나온 장비를 장비를 분해하여 영혼의 파편을 얻어야 겠습니다. 여러분도 레이드 귀찮다고 안 돌지 마시고 꼭 하루에 "3(기본 일일 3번무료)"+"2(상점에서 파는 레이드 입장권, 인게임 재화 기준)"+"2(상점에서 파는 레이드 입장권, 붉은 보석 구매)"번의 입장이 가능한 레이드 꼭꼭 도셔서 영혼의 파편만이라도 열심히 모아두셔야 나중에가서 고생하지 않으시니 이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