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바람의 나라 : 연"에서는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보조장비 총 4종류의 부위에 각각에 맞는 강화 비서를 사용해서 강화를 통해 더욱 강한 능력치와 더불어서 세부 부가 옵션들의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MMORPG에서 강화와 관련된 국룰과도 같은 개념에서는 각 단계별 강화에는 강화 성공과 강화 실패에 대한 수치가 존재하며 일정 강화 수치 이상이 되면 성공률이 점점 퍼센티지 단위로 떨어지며 성공했을 때는 강력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나 고 강화시 강화를 실패하게 되면 대부분 해당 아이템이 파괴되어 가루가 되는 것이 일반적인 룰입니다.

 

 

음... 이분 얘기하는건 아닙니다...퍼거스 개객끼해봐 [출처 : 마비노기]

  "바람의 나라 : 연"에서도 이러한 강화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대신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강화로 인하여 아이템이 증발하기보다는 각각의 개별 아이템이 기본적으로 지니고 있는 "강화 내구도"라는 수치가 존재하여 강화 실패를 하게 되면 일정량의 "강화 내구도 수치"가  감소하게 되고 결국 아이템의 "강화 내구도 수치"가 바닥이 나게 되면 더 이상 아이템 강화를 더 이상 진행할 수 없으며 더 강화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해당 아이템의 "강화 내구도 수치"를 복구하여야 합니다.

 

 여기 제가 강화를 하다가 강화 내구도가 "파손" 상태가 되어버린 나름 +6짜리 뢰진도가 있습니다. 뢰진도 만들기 퀘스트도 할 겸 실패를 하면 얻게 되는 "천둥 부적"을 얻기 위해 좀 넉넉히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남는 뢰진도가 넘쳐나서 블로그 포스팅 거리도 찾을 겸 한번 강화 내구도 수리를 진행해 보기로 했습니다.

 

  복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복구를 해야 하는 아이템을 "복구 장비 등록" 하여야 하며, 복구를 진행하는 아이템과 동일 아이템을 재료로 넣어야 합니다. 재료를 넣지 않았을 때는 당연히 0%이며 최대 복구 확률은 100%까지 가능하며, 잠금 된 장비는 등록할 수 없으니 이점 유념해야 하며, 그리고 강화도 복구를 진행하면서 재료가 되는 아이템의 성능 수준과 , 강화 단계, 등급이 높을수록 복구 확률은 증가합니다.

 

 그래서 강화도 복구를 위해서 퀘스트 노가다의 산물로 남아 있던 일반 뢰진도 4개를 제물로 바쳐보려고 합니다. 모든 아이템 다 강화하지 않았으며 그냥 일반 뢰진도입니다.

 

 각 제물로 바쳐지는 뢰진도의 성공률은 개당 8.5% 였으며 4개면 34% 이여야 하는데 이상하게 0.2%가 깎인 33.8% 였습니다. 더 이상 보유하고 있는 남아도는 여분 뢰진도도 없고 해서 비록 낮은 확률이었으나 기왕에 모은겸 수리를 강행해 봤습니다.

 

 결과는 역시나 실패를 하였습니다. ^^

 강화도 복구를 위해서 들어가는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걸 감안하면 강화를 안전 수치까지만 하던가 아니면 적당한 아이템을 레벨별로 건너 뛰어가면서 그때마다 교체해 나가는 게 어떻게 보면 돈이나 재화는 좀 더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