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본 포스팅은 "너무 이쁜 야경길 있는 담양 관방제림"편에 이어지는 포스팅입니다.

 

https://dailypattern.tistory.com/389

 

너무 이쁜 야경길 있는 담양 관방제림

담양에 있는 관방제림이라는 장소는 한낮에 가도 영산강 물줄기를 따라 양쪽으로 있는 길을 따라 걷기 좋은 데이트 코스 입니다만 야간에 가면 또 색다른 야경을 구경할 수 있는 색다른 산책로

dailypattern.tistory.com

▲필요하시면 해당 포스팅 읽고 오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

 

담양 관방제림 야경 길을 걷기 이전에 길 건너편에 뭔가 사람이 모여 있는 가게가 하나 보이길래 본능에 이끌려 가봤습니다!

담양 김순옥 댓잎 찹쌀도너츠

상호명 : 김순옥 댓잎 찹쌀도너츠

영업시간 : 09:00~20:00(월요일~목요일) , 10:00~19:00(금요일~일요일)

상호 위치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향교길 6-1

 

상호명이 보이는 사진 하나 찍고 싶어서 10분간 사람 다 빠져나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찍은 거 실화입니까 ㅎㅎㅎ

가게 바깥에서부터 찐하게 풍겨져 나오는 도너츠 튀겨지는 냄새가 아주 예술입니다.

 

담양 김순옥 댓잎 찹쌀도너츠

여기는 담양 관방제림 옆에 있는 죽녹원점입니다.

가게가 잘되시는지 백동점이라고 체인도 내신 듯합니다!

 

담양 김순옥 댓잎 찹쌀도너츠 메뉴
담양 김순옥 댓잎 찹쌀도너츠 매장 내부모습

매장 내부를 더 자세히 찍고 싶었는데 너무 주문하는 사람도 많고 주문하고 음식 나오는 거 받아가려는 사람도 많고 해서 찍을 수가 없었습니다 ㅠㅠ.

댓잎 왕 꽈배기 사이즈 보이십니까? 요즘 대부분의 꽈배기가 성인 손바닥도 안되게 만들어서 파는 곳도 엄청 부지기수인데 여기는 관광지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정말 큼지막합니다!

 

담양 김순옥 댓잎 찹쌀도너츠 "댓잎 왕 꽈배기"

사진에 안 나와서 그렇지 포장지 안에 있는 숨겨진 아랫부분까지 포함하면 정말 무지막지하게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댓잎 왕 꽈배기(1,500원)"입니다.

설탕도 정말 듬뿍듬뿍 묻혀서 나오는데 이거 맛도 정말 맛있는데 제가 인생 살면서 꽈배기라는 게 이렇게 푹신한 빵인지 처음 알게 됐는데, 대부분의 꽈배기를 파는 가게들을 가면 꽈배기가 쫀득하거나 정 반대로 좀 푸석한 느낌인 게 대부분인데 이곳에서 만들고 계신 꽈배기는 정말 폭신폭신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제 필력이 부족해서 뭐라 표현을 잘 못하겠지만 이곳에서 파는 꽈배기는 정말 남달랐습니다!

 

담양 김순옥 댓잎 찹쌀도너츠 "서비스 빵"

여기 사장님은 마음이 넓으신 건지 저희를 포함한 모든 손님들이 무슨 빵을 어떤 종류를 몇 개를 구매해 가시든 간에 서비스 빵을 꼭 하나씩은 끼워 주시는 듯했습니다.

저희도 서비스 빵 하나 끼워 주신 거 받았는데 안에 팥이 정말 넘쳐흐를 정도로 가득 담겨 있는 거 보고 놀랐습니다.

저는 팥을 안 좋아해서 내무부장관님께 시음을 맡겼는데 팥맛도 좋고 쫀득한 빵 식감이 좋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가게는 가게 조리실 내부에 외부로 송출되는 음향 장치를 설치해 두셔서 빵을 받아가시는 손님들이 바깥에 계실경우 마이크로 방송까지 해주시더라구요 ^^ ㅋ.

담양 김순옥 댓잎 찹쌀도너츠 "댓잎 연유 라떼 아이스"

내무부장관님께서 주문하신 "댓잎 연유 라떼 아이스(4,000원)"입니다.

일부 가려져서 잘 안보이긴 하지만 민초파라면 좋아할 수 도 있는 색인 녹색이 뿜뿜대는 그런 느낌의 음료입니다.

약간 맛이 말차 라테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하는데 씁쓸한 느낌이 아주 강렬하게 와닿는 맛이라는 게 내무부장관님의 평가였습니다.

전 참고로 민초파가 아니라서 한 모금하고 시음을 포기했습니다.

 

담양 김순옥 댓잎 찹쌀도너츠 내돈내산!

담양 관방제림 야경 길을 걷기전에 식전 에피타이저로 먹었던 음식들을 포스팅 해 봤습니다.

2부에서는 야경길을 걷고 나서 소화된 위장에 넣어준 메인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서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