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저녁 날씨는 가을에 접어 들어서 제법 미지근한 정도까지 내려왔지만 낮에는 아직 29도까지 내려가는 요즘 일상입니다.

 

그래서 다시 냉면집을 갈까 하다가 예전부터 가려고 하다가 계속 너무 더워서 못 가다가 이러다가 눈 올 때나 돼서 가려나 싶어서 오늘 무거운 궁뎅이 들어서 한번 가 보았습니다.

 

오늘의 먹부림 장소는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입니다~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블로그 포스팅에 희생된 제 동생의 뒤태에 심심한 위로를 전합니다.

 

상호명 : 탄탄면공방 - 광주첨단점

위치 : 광주광역시 광산구 임방울대로 826번길 47, 130,131호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라스트 오더 20:3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예전부터 여기가 탄탄면 맛집이라고 그렇게 소문이 자자했는데 하필 그 얘기 들었을 때가 여름 초입이라서 좀 많이 참았었습니다(?).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메뉴

탄탄면 가게 아니랄까 봐 메뉴가 온통 탄탄면뿐입니다.

다행히도(?) 사이드 메뉴에 순살 닭튀김도 있고 교자도 있습니다.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내부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내부

역시나 체인점답게 내부 인테리어는 아주 깔끔했습니다.

솔직히 내부 사진 2~3장 더 찍고 싶었는데 점심시간에 가서 그랬는지 홀 손님이 계속 빠지질 않아서 이 두장도 눈치 보면서 겨우 찍었습니다.

정말 장사 잘 되는 집이라는 반증이죠.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탄탄면을 어떻게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가에 대한 가이드가 간단하게 한쪽에 정리되어 있으며

모든 지점에서 다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광주첨단점에서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볶음김치, 다진마늘

각 테이블마다 셀프로 마음껏 리필해서 먹을 수 있는 다진 마늘과 볶음김치가 놓여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볶음김치 맛있어서 계속 손이 갔습니다.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공깃밥 리필은 무한~

한쪽에 저렇게 밥통이 놓여있고 그 안에 있는 따뜻한 밥을 손님이 원하는 만큼 리필해 줍니다.

무려 공짜~ 먹을 수 있다면 먹어봐라 라는 느낌이죠.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2인 추천세트

저랑 와이프가 주문한 2인 추천세트(23,500원)입니다.

기본 맛의 탄탄면 2그릇과 교자 2개 그리고 순살 닭튀김 100그램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닭튀김과 교자에서 풍기는 갓 튀긴 기름의 풍미와 탄탄면의 따뜻한 육수 내음은 안 먹고는 못 배길 조합이죠.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2인 추천세트

탄탄면 그릇이 굉장히 특이합니다.

사선으로 입구가 나와 있는데 이 모양 보고 요강 같아 보인다고 했다가 와이프한테 등짝 한 대 적립당했습니다.

근데 옆 테이블도 그런 말 하는거 들었는데...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2인 추천세트

탄탄면답게 파 고명 아래에 면도 한가득 숨어 있습니다.

솔직히 그릇 사이즈 보고 좀 적어 보였는데 숨겨져 있는 면 한번 영접하고 나니까 그 비주얼과 양에 압도당하는 느낌이 듭니다.

 

 

기본 탄탄면 맛에 제가 느낀 총론을 하자면

일단 신기하게도 국물이 뜨겁지 않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후후 불어가면서 먹어야 할 정도로 뜨거운 게 아닌 음식을 받자마자 그 국물을 바로 입에 갖다 대도 혀가 하나도 안 데일 정도로 딱 먹기 알맞은 온도로 손님의 접시에 올라옵니다.

처음엔 손님이 많아서 조리시간을 못 지켰나 싶었는데 동생이나 와이프 꺼 탄탄면 역시 다 똑같이 따뜻함이 느껴지는 그러면서 뜨겁지 않은 온도로 조리되어 나온 탄탄면이 나왔었습니다.

 

그리고 메뉴판에도 써져 있는데, 땅콩과 캐슈너트 등의 견과류가 기본 베이스로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처음 국물을 떠먹자 느끼는 점은 땅콩크림이 느껴지는 맛과 굉장히 묵직하면서 찐한 베이스의 국물이 느껴집니다. 짬뽕이나 신라면과 같이 시원 칼칼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불호가 남을 수 있을 듯하며 그런 분들에게는 청양 탄탄면이나 사천 탄탄면을 권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땅콩크림 베이스의 묵직한 스튜 느낌의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좋아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교자

교자는 방금 갓 만든 음식이라서 그런지 정말 맛있었으며 안에 속이 정말 꽉꽉 눌러 담은 게 느껴졌습니다.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1인 혼탄세트

동생이 주문한 1인 혼탄세트(11,000원) 입니다.

기본 탄탄면 1인분에 마약 간장계란밥이 추가되어 있는 구성입니다.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서 조금 불호가 있을 수 있을만한 가격대긴 합니다.

기본 탄탄면이라서 맛이나 내용물은 동일합니다. 

 

탄탄면공방 광주첨단점 마약간장계란밥

마약 간장계란밥 같은 경우는 비비고 나서 먹어보니 굉장히 달콤 살콤한 맛이 느껴지는 비빔밥이었습니다.

밥맛은 느끼하게 느껴질 탄탄면의 국물 맛을 잠시나마 잊게 해 주는데 좋은 궁합을 갖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계란을 삶지 말고 프라이로 해서 반숙으로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래도 나름의 괜찮은 조합이었습니다.

 

다른 음식 혹은 먹부림 리뷰에 비해서 조금 길어진듯한 감이 많이 들지만

역시 식(食) 관련 리뷰는 개인적인 편차가 심하니 적어도 제가 느낀 건 솔직하게 적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탄탄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기본보다는 조금 윗단계의 메뉴로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게 어떨까 싶은 바람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