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광주 광산구 월계동에 위치한 유서 깊은 칡냉면 집이 있는데, 첨단에 사는 아무 사람이나 붙잡고 여기서 냉면이 제일 맛있는 집이 어디냐고 물으면 열에 열 사람은 청석골 칡냉면이라고 대답할 거라고 생각될 정도로 정말 맛있는 칡냉면 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청석골 칡냉면

청석골칡냉면 : 광주 광산구 산월로 3번 길 46

 

 제가 광주를 대략 1998년도 즈음부터 와서 지금까지 계속 살고 있는데 이 가게는 꾸준하게 계속 맛있었고 그만큼 늘 손님도 가득해서 한여름 특히 주말에 가면 줄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청석골 칡냉면 내부전경
청석골 칡냉면 내부전경

 원래는 이 자리가 아니라 옆건물의 1층에서 장사를 하시다가 가게가 점점 잘 돼감에 따라 지금 있는 건물로 이사를 오셔서 2층을 쓰셨는데 원래 2층의 일부는 책상 의자 조합 + 평상이 깔려 있는 구조였는데 오랜만에 와봤는데 전부 책상 의자 조합으로 바뀌었는데 오히려 이 구조가 더 널찍하게 앉을 수 있어서 더 편해 보였습니다.

 

 

청석골 칡냉면 메뉴

 원래는 칡물냉면, 칡 비빔냉면 그리고 물만두가 메뉴의 전부였는데 오랜만에 왔더니 메뉴가 다양해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칡 물냉면 2인분에 숯불 불고기 하나를 주문시켰습니다.

 

청석골 칡냉면 기본찬 + 숯불불고기

 기본으로 나오는 찬은 얇게 썬 양파에 매콤한 양념을 버무린 양념반찬이 나오며 숯불 불고기가 냉면보다 먼저 나왔습니다.

 

청석골 칡냉면 - 숯불 불고기

 숯불불고기라는게 굳이 어떤 맛인지는 설명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이미 모니터 밖으로 냄새가 느껴지시지 않나요?

 

청석골 칡냉면 - 칡물냉면

저는 태어나서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은 물냉파입니다.

저렇게 얼음까지 동동 띄워져 있는 물냉 육수를 보면서 어떻게 비냉 따위를 논하겠습니까?

근데 양이 좀 적어 보인다고요?

 

청석골 칡냉면 - 칡물냉면

저 어마 무시한 사리 양 보이시죠?

 

면도 칡이라서 완전 쫀득쫀득 하고, 여기 육수가 정말 알아주는 맛입니다.

이걸 맛보시지 못하셨다면 이걸 보시고 계시는 여러분은 이번 여름에 소중한 체험을 잃는 것과 같습니다.

 

이건 꼭꼭 제발 광주 오면 꼭 드셔야 합니다.

현지인 강추입니다.

 

또 미쉐린이 돼서 집에 갔습니다.

 

내돈내산 인증은 킹정이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