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쫄깃하고 튼실한 맛이 일품인 랍스터 찜 먹부림~!

 

옛날에 랍스터는 레스토랑이나 가야 먹는 음식으로 통하던 시절이 있었으나 한국과 캐나다 간의 FTA 협정과 더불어서 대형마트들이 직접 물량을 직거래로 당겨오는 등의 물류 다변화로 저렴한 가격에 랍스터를 만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튼실한 랍스타 3마리가 32,700원~!

사실 이 랍스타도 크리스마스 연휴 때 먹으려고 구매해 놓고 포스팅이 밀려서 이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이브 때 홈플러스에서 파는 가격으로 3마리가 한 팩에 포장되어 32,700원에 팔고 있었습니다.

한 마리당 10,900원 이라는 꼴인데 요즘 치킨 가격과 거진 비슷한 느낌으로 받아들여집니다.

 

찜통에 배를 까뒤집고 누우신 랍스타들

마트에서 포장 단계에 이미 깨끗이 손질이 완료되어 있던 탓에 그냥 흐르는 물에 살짝만 표면만 닦아주고 찜통 안에 넣어줍니다.

찜통에서 약 20분 정도 쪘으며, 불을 끄고 나서 약 5분 정도 뜸을 들였습니다.

 

기대도 안한 알이 벤 암컷 랍스타!

중간에 과정이 조금 생략된 것 같긴 한데.... 딱 알맞게 찐 랍스터를 꺼내서 몸통에 칼을 넣고 상체와 하체를 비틀어 주면 저렇게 쉽게 분리가 됩니다.

알은 정말 생각도 못했는데 알이 꽉 밴 암컷 랍스터였습니다.

 

상체를 2등분 하면 이렇게 파먹기가 쉬워집니다.

랍스터는 대부분의 살이 하체에 몰려 있으므로 상체를 먹기 위해서는 가위로 두 쪽을 내는 게 좋습니다.

젓가락으로는 먹기가 조금 힘드니 가급적 포크나 게살 발라먹기 편한 전용 핀셋 등이 있으면 편합니다.

 

랍스타의 모든것인 하체부

랍스터의 모든 살이 몰려 있다고 무방한 하체는 배 아래 얇은 막을 가위로 잘 잘라주면 아주 쉽게 살만 쏙 빼먹을 수가 있습니다~!

 

사실 먹느라 바빠서 집게부는 미처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가격대가 괜찮아서 다음에는 버터구이에 한번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