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4륜 구동으로 험지 주행이 더 강해진 WPL C-24 RTR 4WD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얼마 전 WPL D-12 라보트럭 RC 구매 및 실 주행 영상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2021.11.13 - [제품구매후기] - WPL D12 1/10 스케일 라보트럭 입문용 RC카 구매 후기

 

WPL D12 1/10 스케일 라보트럭 입문용 RC카 구매 후기

최근에 우연찮게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알고리즘의 간택을 받은 어느 영상에 트럭 RC영상을 보고 나서 생긴 게 너무 맘에 들어서 앞뒤 재지도 않고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구매를 신속하게 진

dailypattern.tistory.com

실제로 이쁘기도 하고 가격도 착하기도 해서 나름 구매하고 몇 번 갖고 놀았었습니다.

근데 라보 RC 같은 경우는 2륜 그것도 후륜만 돌아가는 차량이라서

비포장 도로나 수풀이 우거진 데는 주행이 어려운 게 흠이었습니다.

그런데 관련 상품을 더 찾아보니 이러한 2륜의 단점을 개선한 후속 모델인

WPL C-24 1/16 스케일 RTR 4륜 구동 RC도 나왔다는 것을 알아서 또 구매를 하여 보았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RTR 이란 표현은 Ready to run이라는 용어의 약자로, 중요 부품들에 대한 조립은 거의 마무리가 되어 있고 구매자가 자잘한 조립만 조금만 해주고 건전지만 넣어주면 바로 갖고 놀 수 있다는 뜻입니다.

 

WPL C-24 RTR 4WD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택배비 포함하여 47,652원에 받았습니다.

 

WPL C-24 RTR 4WD

 상자에서부터 이건 평지가 아닌 험지에서도 달릴 수 있다는 위엄을 자랑하는 듯합니다.

(중국에서 날아오면서부터 찌그러진 상자 외부는 그냥 이젠 봐줘야 합니다..)

 

WPL C-24 RTR 4WD

외부 포장 상자를 열어보면 이렇게 내부에는 플라스틱으로 보호되어 있는 패키지 구성을 볼 수 있습니다.

WPL D-12 라보트럭에서도 볼 수 있는 똑같은 포장 방식입니다.

 

WPL C-24 RTR 4WD

구성품은 하기와 같습니다.

WPL C-24 1:16 RTR 4WD RC 본체 x 1

사용설명서 x 1

건타입 조종기 x 1

충전용 배터리(500mAh) x 1

배터리 충전용 케이블 x 1

그리고 약간의 조립을 할 수 있는 외장형 파츠들과 데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WPL C-24 RTR 4WD
WPL C-24 RTR 4WD

외관은 딱 봐도 외국의 픽업트럭들의 모습을 많이 참고해서 만든 듯해 보입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가격인지라 약간 싼마이함이 조금 느껴지지만

그래도 4륜을 달릴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합격이죠.

차량 본체 좌우에는 홀이 있어서 외부 파츠들을 붙일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딱히 설명할 필요 없이 그냥 쉽게 조립하게끔 되어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넘어가겠습니다.

 

WPL C-24 RTR 4WD

WPL D-12 라보 RC 때와는 다르게 배터리 수납함이 차량 하부가 아닌 짐칸 쪽 별도의 해치를 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저 안에 배터리를 체결하고 뚜껑을 닫으면 되는 구조입니다.

참고로 배터리의 용량은 라보는 700mAh인데 이 RC는 500mAh로 약간 다운되어 있습니다.

근데 배터리 체결 방식이나 홈이 완전히 똑같은 걸 봐서는 두 개다 혼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WPL C-24 RTR 4WD

건타입 조종기는 별도의 1.5 V AA급 건전지 2개를 넣어주면 조종이 가능합니다.

 

WPL C-24 RTR 4WD

테스트용 영상 한번 찍어봤는데 험지인데도 열심히 잘 달리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역시 4륜은 대단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이것 말고도 여러 각도에서 찍은 거 있는데 한번 유튜브나 올려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