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2021.07.13 - [리빙포인트] - 임산부 지원 물품 받으러 보건소 다녀온 후기 - 모자보건 사업

 

임산부 지원 물품 받으러 보건소 다녀온 후기 - 모자보건 사업

최근에 와이프가 임신을 하여서(포스팅을 하는 현시점은 임신 5주 차) 해당 거주구의 보건소를 가면 임산부를 위한 지원 물품을 배포하고 있다고 하여서 직접 방문해 봤습니다. 모자 보건사업 -

dailypattern.tistory.com

 

지금으로부터 약 4개월 정도 전에 내무부장관님이 임신 초기일 때 임산부 지원 물품을 받았던 것에 대해서 포스팅을 발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임신 16주차가 넘으면(지금은 23주 차 이긴 합니다.) 임산부가 속해 있는 해당 구의 동사무소의 임산부 지원센터(모자보건실을 찾으시면 됩니다.)를 찾아가면 수령할 수 있는 품목이 또 있다고 하여 다시 한번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 각 해당구의 임산부 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품목은 서로 다 다르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시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다시 방문하게 된 수완지구 건강 생활 지원센터

 7월 달에 방문했던 수완지구에 있는 모자보건실을 방문해야 했기 때문에 다시금 건강 생활 지원센터를 찾았습니다.

 

이런 식의 지원으로 집행되는 세금은 늘 환영하는 바입니다.

 

임산부 수첩

임산부 확인이 되어야만 지원 물품을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방문전 임산부 수첩을 챙겨가셔야 합니다.

 

임신 16주차 지원 물품이 담긴 백

수령을 해온 임신 16주차 지원 물품은 왠지 보냉이 가능해 보일듯한 핸드백 하나에 담겨서 받았습니다.

위에 지퍼도 달려 있고 손잡이도 있고 더불어 정말 가볍습니다.

 

수령해 온 임신 16주차 이상 임산부 지원 물품 내용물입니다.

 

철분+엽산제 x 3 박스 (1박스당 30정)

수유패드 x 1

KF94 마스크 x 1

가제수건 x 1

 

다른 건 다 제처 두고라도 철분+엽산제는 정말 괜찮은 듯합니다.

약의 효능을 떠나서 임산부한테 철분과 엽산은 떼려야 뗄 수가 없는 필수 보충 품목이기 때문입니다.

 

육아 가이드 북도 동봉

곧 출산할 아이를 위한 새내기 부부들의 육아 가이드 소책자 하나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공부한다고 애를 더 잘 키우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시간 되면 한번 참고 삼아 읽어보긴 해봐야겠습니다.

 

사이즈가 꽤 되는 지원물품 가방

가방 안에 들어있던 임산부 지원물품을 빼고 나서 보니 가방이 생각보다 상당히 용량이 큰 편이었습니다.

나중에 애기 기저귀 전용 가방이나 애기 용품 조그마한 것들 담고 다니기 알맞아 보입니다.

 

모르면 받을 수 없는 임산부 국가 지원이 많으니 다들 잘 찾아서 혜택들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