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아마 요즘 뉴스 좀 보시는 분들이라면 검단신도시가 굉장히 핫한 내용인걸 이미 알고 계실 겁니다.

 

기본 내용인즉슨,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지역에 새 아파트가 열심히 시공 중이었는데 문제는 이 아파트가 한국 유네스코의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김포의 조선왕릉 중 하나인 김포 장릉의 경관을 가린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문제가 되고 있는 김포 신도시는 김포 장릉의 바로 아래 편과 계양산의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문제는 김포에 있는 장릉과 파주시에 있는 장릉이 일직선 상에 위치하고 있는데 파주 장릉 -> 김포 장릉 -> 계양산으로 이어지는 경관이 하늘이 내려줬다 할 정도로 잘 만들어진 경관이며,

그리고 역사학적으로 파주에 있는 장릉은 조선의 16대 왕을 지낸 인조와 인조의 부인이었던 인열왕후가 같이 묻혀 있는 조선의 왕릉이며, 김포에 있는 장릉은 인조의 부모님이 되시는 추존왕 원종과 원종의 부인인 인헌황후 구씨가 묻혀 있는 종묘 사적입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을 정도로 지리학적 역사학적으로 가치가 있을 정도로 두 왕릉의 존재 자체가 굉장히 중요한 건데 이걸 신도시 개발이라는 명목으로 사업을 진행한 시공사나 건설 허가를 내준 시 공무원들의 결과가 현재의 모습인 겁니다.

 

현재 문화재청은 해당 검단신도시에 올라가고 있는 아파트의 건설 중단 요청과 해당 건설사 3곳과 인천 서구청에 대해서 문화재 보호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더불어서 청와대 국민청원도 올라와서 포스팅을 하는 현재는 9만 명이 넘어간 상황이라서 이에 대한 청와대의 답변을 들을 수 있을 듯합니다.

 

이미지 출처 : 청와대 국민청원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601310

 

김포장릉 인근에 문화재청 허가없이 올라간 아파트의 철거를 촉구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뭐든지 선례를 남기지 않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정부차원의 원칙 매뉴얼을 꼭 적용하길 바라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