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최근 미국 바이든 정부의 협조 아래 대한민국에 약 101만 명분의 얀센 백신이 전달되었는데요.

 

이는 당초 계획되었던 50만 명분보다 2배를 넘는 수량을 미국으로부터 지원을 받은 소중한 백신입니다.

 

 타 백신들은 2회의 접종을 맞아야 하는 반면에 이 얀센 백신은 단 1회의 접종만으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백신의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율도 대략 66.9%의 기록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달받은 백만여 개의 얀센 백신은 군에 종사 중인 현역, 예비역, 민방위 등의 인원들에게 우선 접종 대상으로 지정이 되어서 며칠 전 해당 인원들에게 사전예약을 독려하는 메시지가 보내졌고 저 역시 해당이 되었습니다.

 

얀센백신 사전예약 안내 문자

 

 해당 안내 문자에 링크된 주소로 들어가면 간단한 예약 절차를 통해서 얀센 백신 접종 절차를 예약할 수 있으며, 해당 백신의 수량적 한계 때문에 이번은 선착순으로 접종 예약을 하였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을 예약하기 하기에 예방접종을 예약합니다.

 

저는 제 자신이 직접 예약하고 직접 접종도 받을 거니까 "본인 예약"을 진행.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만 정부의 의료 데이터 베이스에 접종 대상자 등록도 될뿐더러 의료혜택을 위해선 당연히 기입을 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개인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절차를 선택해서 본인인증 절차를 밟으시면 되시며, 저는 휴대폰 번호 인증이 편해서 번호 인증으로 진행했었습니다.

 

 백신 접종과 관련된 예약, 일정, 순서, 위치 등의 정보를 수신받을 알림 앱을 정하는 부분인데 저는 그냥 간편하게 카카오톡을 선택하였습니다.

 

 

자신이 거주 중인 지역을 기반으로 현재 접종 예약이 가능한 병원을 나열해 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딱 한 군데만 잔여백신이 남아 있었는지 한 군데만 선택이 가능해서 그 남은 한 군데를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얀센 백신 예방 절차를 모두 마치게 되었으며 12일 날 오전 11시에 백신을 맞을 예정입니다.

 

본 포스팅으로부터 이제 1주일 남았네요.

 

차후에는 접종 후 후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