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PS 5 예약 구매 관련 사과문 공식 트위터에 개제
지난 18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SONY"의 차세대 신형 콘솔인 "PLAYSTATION 5"의 온라인 예약 구매가 진행되었었습니다.
물론 예약 구매였던지라 초기 물량의 판매를 어느 정도 제한적으로 뒀을 것은 모두가 염두에 두고 있었을 것이었으나 문제는 온라인 예약 구매 사이트가 오픈된 지 1시간 만에 초기 물량이 예약 완판이 되는 사태가 벌어져서 1인당 1대의 PS 5 만 예약이 가능했었지만 이마저도 구매 못한 유저가 부지기수였던 듯합니다.
Let’s be honest: PS5 preorders could have been a lot smoother. We truly apologize for that.
— PlayStation (@PlayStation) September 19, 2020
Over the next few days, we will release more PS5 consoles for preorder – retailers will share more details.
And more PS5s will be available through the end of the year. pic.twitter.com/h1TaGsGBun
이번 예약 구매 관련 건으로 SONY에서도 의식을 이미 하고 있었던 부분이었는지 좀 더 스무스하게 진행할 수 있었던 부분이었지만 그러지 못한 부분에 대한 사과문을 짤막하게 SONY 공식 트위터 계정에 작성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며칠 이후로 더 많은 PS 5를 더풀 예정이라고는 하지만 정확히 몇 개의 물량을 언제 다시 예약 구매를 할 건지에 대해서는 언급된 바가 없는 걸로는 봐서는 초기 예약 구매 물량에 대한 필요 재고분을 잘못 계산한 듯으로 보입니다. 이제까지 PS 1부터 PS 4까지 콘솔 장사를 처음 해보는 것도 아닌 SONY 가 이런 실수를 한 건 이례적인 걸로 보입니다.
차라리 1차분, 2차분, 3차분으로 선착순으로 물량을 미리 배분해서 배포를 하는 방식이 어땠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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