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공대생이라면 결코 피해 갈 수 없는 과목이자 모든 공학의 기초이면서 학부 내내 지겹게 따라다니는 공통 과목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컨대 공학 수학이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애초에 공학이라는 개념 자체가 숫자로 사물을 정의하여 그 결과값을 산술해 내는 일종의 학문이기 때문이기 때문에 이건 공학 생도라면 필연이라고도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아마 본인이 공학생도라면 울프럼 리서치 팀에서 제작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울프럼 알파"라는 공학 수학 풀이용 사이트를 최소 한번 정도는 접해 보았을 것이다.

 

https://www.wolframalpha.com/

 

Wolfram|Alpha: Making the world’s knowledge computable

Wolfram|Alpha brings expert-level knowledge and capabilities to the broadest possible range of people—spanning all professions and education levels.

www.wolframalpha.com

 울프럼알파 역시 굉장히 잘 만들어진 수학 풀이용 사이트이나 아무래도 기본 베이스 언어 자체가 영어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사용에는 큰 지장이 없지만 후딱 문제 풀이를 하고 또 밀린 실험 리포트를 써야 하는 공학 계열 학부생들한테는 1분 1초가 아까운 게 사실이라면 사실이다.

 

https://mathsolver.microsoft.com/ko

 

Microsoft Math Solver - 수학 문제 해결사 및 계산기

대수, 미적분 및 기타 수학 문제에 대한 단계별 무료 풀이를 제공하는 온라인 수학 해결사. 웹 또는 수학 앱에서 도움을 받으십시오.

mathsolver.microsoft.com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작 및 서비스를 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매쓰 솔버(Microsoft Math Solver)" 는 영어라는 답답한 언어체계를 벗어나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줘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역시 무료 입니다.

 

 

이미지 출처 : Microsoft Math Solver

 일반 적인 2차, 3차 연립 방정식의 풀이 정도의 계산부터 공학 생도에게 요구되는 미분, 적분에 대한 풀이도 지원이 됩니다.

 

이미지 출처 : Microsoft Math Solver

 처음 사용 하는 유저를 위해서 몇 가지 해설이 달린 문제들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풀이를 확인하고자 하면 해당 솔루션 단계 보기를 통하면 더욱 세부 적인 계산 단계도 보여주기에 이해에 좀 더 도움이 될 듯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icrosoft.math

 

Microsoft Math Solver - Google Play 앱

Microsoft Math Solver 앱은 고급 AI 기반 수학 계산기를 사용하여 연산, 대수학, 삼각법, 미적분, 통계 등 다양한 주제의 문제에 도움을 드리는 앱입니다. 화면에 수학 문제를 쓰거나 카메라를 사용해

play.google.com

 PC 버전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의 지원(앱스토어는 제가 안드로이드라서 확인을 못해봤습니다.)도 하고 있으니 스마트폰에 마이크로소프트 매쓰 솔버 앱 하나 정도 깔아두면 학부 시절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