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프린터 기본설정 조정으로 원하는 사이즈의 객체 사이즈를 PPT에 넣자

 

직장인, 학생 가릴 것 없이 만능 툴로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포인트"

본 기능인 PPT 외에도 보고서 작성, 문서 제작&편집 + 이미지 편집등의

무궁무진한 기능 확장성을 보여주는 이 프로그램의 제작물의 프린트를 진행하면

원본 사이즈에 비해 사이즈가 작게 나오거나 크게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상황에 대비한 초미세 팁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임의의 도형 작성

 

파워포인트를 켜고 슬라이드에 하나의 네모난 객체를 삽입해 줍니다.

삽입한 직사각형 도형의 크기 설정은 높이는 60mm x 너비는 100mm로 설정을 하고 프린트를 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어떨까요?

 

늘어난 가로(너비) 크기

 

너비는 설정 치수는 100mm인데, 실제 프린트 후 치수를 재보면 105mm 정도로 설정치보다 5mm 정도가 큽니다.

 

늘어난 세로(높이) 크기

 

높이 크기의 설정 치수는 60mm인데, 실제 프린트 후 치수를 재보면 65mm 정도로 설정치보다 5mm 정도가 큽니다.

 

이러한 치수 변동을 원천 차단 하기위해서는 프린트를 진행하기 한 개의 체크박스만 해제를 하면 간단히 해제가 됩니다.

 

인쇄 설정

인쇄 창이 일단 활성화 된 상태에서 좌측 인쇄 메뉴들 중 "전체 페이지 슬라이드"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 후 아래 뜨는 내용 중에 하단쯤의 "용지에 맞게 크기 조절(s)"이라는 체크된 메뉴가 보일 겁니다.

이 설정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해제를 해준뒤에 프린트를 진행하시면 이제 모든 게 해결됩니다.

 

설정을 해제 후 프린트를 다시 한 뒤에 실측을 다시 해봤습니다.

 

맞게 조정된 가로(너비) 크기

기존에는 105mm가 나오던 너비의 크기가 이제는 설정치인 100mm가 제대로 측정됩니다.

이어서 높이도 확인해 봅시다.

 

맞게 조정된 세로(높이)

 

설정 해제 전에는 65mm가 나오던 치수가 지금은 설정 치수였던 60mm가 정확히 나옵니다.

 

파워포인트 프린트 설정 하나 기억해 두시면 두고두고 써먹으니 꼭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