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ATTERN

728x90
반응형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신조어가 쏟아져 나오는 게 요즘 현대 사회의 흔한 모습이네요.

 

오늘 뉴스를 보니까 "스몸비" 라는 신조어가 나와서 간단하게 포스팅해봅니다.

 

"스몸비"는 스마트폰을 보면서 주변을 살피지 않고 돌아다니는 사람을 일컫는 단어로

스마트폰(Smartphone)좀비(Zombie) 두 단어를 조합해서 "스몸비(Smombie)"라고 합니다.

 

Guillaume Meurice  님의 사진, 출처:  Pexels

이미 세계 최초로 2015년경에 독일에서는 이러한 "스몸비"로 인해서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를 인식하고 이러한 문제를 공론화 하기 시작했었다고 하네요.

 

저도 운전하면서 상당히 높은 확률로 횡단보도를 스마트폰만 보면서 건너시는 분들 많이 보는데 이건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닌 전 세계적인 문제인 듯합니다.

 

스마트폰만 보면서 주변을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고 발생하는 사건, 사고가 정말 많은데 이러한 스몸비 때문에 발생하는 교통사고에 대해서 100% 운전자 과실로만 몰고 가는 현 제도 체계도 한 번은 점검해 봐야 하는 게 아닌가 싶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