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혈압 측정 재보정 하는법(갤럭시 워치 4 클래식 기준)
최초 보정 이후 재보정 하는법
갤럭시 워치에는 "혈압"을 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혈압약을 투여하는 저로써는 직장이나 집을 가리지 않고 편하게 측정 할 수 있어서 애용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최초 이 기능을 사용할 때 실물 혈압계를 사용한 측정 오차 보정을 하고 사용하게끔 되어있는데요.
근데 처음에는 보정이 강제가 되다 싶이 해서 따라하는데 문제가 없었는데
문제는 워치 자체적으로 최초 보정 후 28일을 기준으로 재 보정을 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근데 갤럭시 워치 자체에서는 재보정을 하는 메뉴를 찾을 수가 없어서 보정을 못 하고 있었는데
의외의 방법으로 혈압 측정에 대한 워치의 재보정을 하는 방법을 알아 냈습니다.
바로 워치와 연동되어 있는 갤럭시 폰에 깔아 있는 "삼성 헬스 모니터 앱" 에서 재보정을 한다는 겁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실행을 하면 이제까지 제가 측정하였던 혈압 기록들이 이렇게 계속 쌓여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의 점 3개 짜리 메뉴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새롭게 뜬 팝업 메뉴에서 "재보정" 이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저게 바로 혈압과 관련된 갤럭시 워치의 재보정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하튼 저 재보정 버튼 클릭하면
이렇게 갤럭시 워치의 혈압 측정 재보정을 하는 순서가 진행이 됩니다.
하단에 있는 워치 재보정을 한번 더 클릭 해주시면
처음 갤럭시 워치의 혈압 보정때와 똑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이후에는 커프형 혈압계를 사용해서 재보정 하는 절차가 완벽히 동일 합니다.
혈압약 복용하다가 혈압이 정상 수치로 돌아왔다고 함부로 혈압약 빼먹지 말라는 주의 사항을 알려줍니다.
저도 함부로 도전하다가 혈압이 다시 높아져서 이제는 의사가 처방해주신 대로 얌전히 먹고 있습니다.
혈압 재보정 절차는 앱에서 잘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갤럭시 워치의 혈압 측정 기능 관련 재보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혈압 측정 기능의 재보정이 필요하신분은 이렇게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