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 관련 구글 검색 이스터에그 "Sonic the hedgehog", "Green hill zone"
지구에서 가장 빠른 고슴도치 소닉 관련 구글 검색 이스터에그
아마 소닉을 아예 모르는 사람은 있을 수 있어도(아마도?)
소닉이라는 이름을 딱 한 번만 들어본 사람은 아마 극히 드물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의 SEGA 라는 게임회사의 기초를 닦아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소닉"
근데 구글 검색창에 이런 "소닉"과 관련된 숨겨진 이스터에그가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Sonic the hedgehog" 와 "Green hill zone"이라는 검색어로 숨겨진 이스터 에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백문이 불여일견 답게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Sonic the hedgehog" 먼저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참고로 이거 하실때 꼭 스피커를 켜두셔야 감동(?)이 2배입니다.
검색 결과창을 보시면 우측에 정보란이 있는 공간의 맨 위에 제가 표시해 둔 곳에 소닉 캐릭터가 서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저 소닉은 참고로 마우스로 클릭이 가능한데 이것이 이번 이스터에그를 위한 표식입니다.
참고로 검색 후 잠깐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는 다면 저렇게 누워서 발만 까딱거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제 소닉 인게임에서도 플레이를 잠깐 안 하고 방치해두면 손으로 시계를 보면서 팔짱을 끼고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뭔가 아무것도 안 해서 답답하다는 제스처를 취하기도 하죠
다시 돌아와서 저 소닉을 마우스로 건드리면 우리가 아는 소닉이 구르는 모션을 아주 잠깐 취합니다.
한 번만 누르면 한번만 구르고 마는데 이걸 쉼 없이 계속 눌러주면!
갑자기 소리가 나면서 변신 모션을 취하더니 하이퍼 소닉으로 변신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인게임에서는 7개의 카오스 에메랄드를 다 모으고 링을 최소 50개를 모아놓은 상태에서만 변신이 가능한 건데
구글에서는 이렇게 쉽게(?) 변신도 시켜 줍니다.
이어서 "Green hill zone" 역시 시연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Green hill zone"은 세가메가드라이브로 나온 "소닉 더 헤지호그"의
1라운드 플레이를 하는 섬의 이름이 Green hill zone입니다.
검색 결과창을 보시면 역시나 우측 정보란에 소닉이 서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것 역시 위와 같이 마우스로 열심히 눌러서 굴려주시면!
역시나 늠름하게 하이퍼 소닉으로 변한 소닉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에 얼마나 소닉 광팬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이스터에그로 까지 남겨놓을 정도면
SEGA에서 소닉 관련 굿즈 정도는 전달 해줘야 하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