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무어 (前)대위의 100세 맞이 도전
영국의 방송사인 BBC와 신문/언론 업체인 가디언즈 등은 세계 2차 대전에 참전했던 참전 용사인 톰 무어(Tom Moore)씨의 100번째 생일을 맞이하는 본인의 집의 뒤뜰 걷기에 캠페인에 대해서 보도하였습니다.
前대위 이기도 하였던 톰 무어씨는 이번 4월 말에 맞이하는 그의 100세 생일에 맞춰서 영국의 NHS(National Health Service, 국민보건서비스)에 자신의 암 투병 시절의 도움을 받았던 부분에 대해서 감사함을 느끼고, 더불어 금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의료진들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이런 캠페인을 한다고 합니다.
톰 무터 본인집의 뒤뜰이 약 25m 정도 되는데 이 거리를 매일 10번씩 100번 완주하는 걸 목표로 이번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현재 톰 무어씨의 도전은 4월 16일(현지시각) 자로 100바퀴 도는 것이 마무리되었지만 그의 도전에 감명을 받은 영국 네티즌들과 그 외 수많은 그의 도전에 용기와 환호를 보내는 사람들에 의해 기부금 조성 사이트인 "Just Giving"사이트의 "Captain Tom Moore's 100th Birthday Walk for the NHS"라는 도전 주제로 도네이션(기부)이 현재까지 진행중입니다.
https://www.justgiving.com/fundraising/tomswalkforthenhs
Captain Tom Moore's 100th Birthday Walk for the NHS
Help Captain Tom Moore raise money to support NHS Charities Together
www.justgiving.com
상기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볼 수 있다시피 톰 무어 씨의 목표금액을 이미 예전에 달성하고 무려 5909%의 목표 달성을 넘겼으며 그 금액은 현재 29,548,963유로를 넘어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금일자 환율로 원화 계산을 했을 시 390억 하고 7천만 원이 넘는 금액입니다. 아마 100세가 돼서 본인이 사업을 하고 있는 회장급의 인물이나 마이크로 소프트 회장인 빌 게이츠나 산유국의 왕족들을 제외하면 현 기록상 가장 많은 모금 금액을 단기간에 모은 노장으로 기록되지 않을까 싶네요.
금일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날이 4월 30일 오후 2시인데 영국도 현재 4월 30일 오전 6시 정도이므로 톰 무어 씨도 100세가 되셨네요. 도전에는 나이가 없음을 보여주신 톰 무어 씨한테 감사하며 생일 축하드립니다.
Thank you for your service & Happy Birthday Captain Tom Moore